언론기사

박갑주 교수, 33가지 주제로 강연 펼쳐

본문

박갑주 교수, 최신 경영의 7가지 핵심 분야로 33가지 주제 강연 펼쳐

[SBS CNBC] 온라인 뉴스팀 기자 입력 : 2016-08-16 17:30

  

박갑주 교수는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매일경제 미래창조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갑주 교수가 대학교에서 강의하는 주요 강의 분야는 경영학 분야, 부동산학 분야, 스피치와 협상분야이다. 먼저 경영학 분야 강의는 창조경영, 전략경영, 혁신경영, 미래경영, 마케팅 전략론, 소비자행동론, 창조적 리더십, 트렌드 분석, 블루오션, 상품기획 등 내용을 강의한다.

 

부동산학 분야 강의는 부동산학원론, 부동산 상품기획, 부동산 재테크, 부동산 공법, 부동산 투자론, 부동산 마케팅, 부동산 개발론, 부동산 시장전망, 부동산 정책분석, 국내 및 해외 프로젝트 개발사례 등이고 스피치, 협상 분야 강의는 파워 스피치, 비즈니스 협상, 하버드 협상 스킬, 프리젠테이션 방법, 스피치와 협상 전략 등이다.

 

박갑주 교수는 강연내용을 7가지 분야에 대하여 총 33개의 제목으로 강연을 한다. 7개 분야는 CEO 리더십, 창조혁신전략, 스마트 경영, 브랜드 마케팅, 스피치 및 협상 스킬, 부동산 자산관리, 자녀교육 비전이다.

 

박갑주 교수의 대학 및 기업체 CEO특강 강연주제 33선을 살펴보면 첫째 CEO 리더십분야이며 이순신의 성공 리더십과 이기는 전략, 스마트 시대의 창조적 리더십, 쇼군 3인을 통해본 리더십과 경영전략, 창조, 혁신으로 세상을 바꾼다, 창조혁신의 아이콘 33인의 거장, 무한 상상력과 창조적 리더십 두바이, 미국 대통령 리더십과 미국사 등이다.

 

둘째 창조혁신전략 분야는 CEO를 성공으로 이끄는 5가지 파워, 변화와 혁신 블루오션 전략, 중소기업 성장전략 모델 - 블루오션 보고서 작성방법, 신 성장동력 발굴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방법, 창조경제 성장엔진 창업 스타트 업, 창조와 혁신의 거인 정주영과 스티브 잡스 등이다.

셋째 스마트 경영 분야는 세상을 바꾸는 SNS와 스마트 경영, 스마트 시대의 혁명 소셜미디어, 스마트 경영을 위한 창조혁신과 통찰기술, 당신은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가 등이다. 넷째, 브랜드 마케팅 분야는 데이비드 베컴의 개인 브랜드 성공 전략,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행동, 성공한 마케팅 실패한 마케팅 사례 30,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마케팅 전략 등이다.

 

다섯째, 스피치 및 협상스킬 분야는 오바마처럼 말하고 소크라테스처럼 협상하라, CEO의 파워 스피치와 협상 스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협상 전략과 스킬, 상대방을 내편으로 만드는 하버드 협상 전략 등이다.

 

여섯째, 부동산 자산관리분야는 개인 및 회사 부동산 관리와 투자, CEO의 자산관리와 부동산 재테크 전략, 부동산 개발 기획 및 전략, 부동산 마케팅 전략 및 분양실무, 부동산 협상 원칙과 스킬, 부동산 시장 전망과 정부 정책 분석 등이다. 일곱째, 자녀교육 비전 분야는 미래는 꿈꾸는 자의 것이다, 스마트 시대 앞서가는 자녀 교육법 등이다.

 

박갑주 교수는 생명력을 유지하려면 끊임없이 공부하고 변화해야 한다. 배움 그것은 이미 생존의 문제가 되었다. 사람에게 있어 힘은 교육에서 나온다. 내일 죽을 것처럼 살고, 영원히 살 것처럼 배워야 한다. 교육은 사람과 세상을 바꾼다. 미래는 현재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 발전적인 결과를 위해서 우리는 끝없이 배워야 한다. 계속 배우고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박갑주 교수에게 강의 신청을 하려면 전화 또는 메일로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